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내년 1월 10일부터 2월 14까지 한 달 동안 ‘UGC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과정’ 수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교육은 디토랜드를 활용하여 시각화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를 통해 온라인 홍보 및 개인 콘텐츠 생성을 하는 것을 목표로 조직의 다양한 이슈를 수집 및 분석해 매체의 특성에 따라 콘텐츠를 구성하는 법을 교육한다.
또한 시각화된 콘텐츠로 사용자의 트래픽을 유도, 구현하고자 하는 결과물을 컨셉에 따라 콘텐츠를 구성하는 다각화된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토랜드를 활용한 위 과정은 NCS 전공 교과에 ‘콘텐츠 제작하기’로 등록되어 있어 훈련생들은 총 10일 30시간의 수업을 통해 NCS 4 수준의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을 수 있다.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으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국가가 표준화한 것이다.
해당 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직업능력개발 훈련지원 프로그램으로 직업훈련포털에 접속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비를 지원받는 것이 가능하다.
본 과정의 수강 신청은 위 포털을 이용하거나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문의 가능하며 여성이 아니더라도 남성도 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울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도 오는 28일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해 디토랜드 메타버스 제작 교육 강사 2급 자격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