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oEdu 자료
home
디토랜드 설치
home

유태연 대표 “KAIST 대학생들도 메타버스 개발자 꿈꾸어 보세요”

날짜
2022/04/14
언론사
한경닷컴 게임톡

유태연 대표 “KAIST 대학생들도 메타버스 개발자 꿈꾸어 보세요”

• 박명기 기자  /  입력 2022.04.14 10:26
게임 제작 동아리 ‘하재(HAJE)’ 소속 학생 대상 메타버스 강연 진행
“메타버스를 꿈꾸는 개발자, 디토랜드를 접속하라.”
유태연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대표가 메타버스 개발자 양성 및 콘텐츠 발전을 위해 대학 동아리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4월 1일 카이스트(KAIST)에서 진행된 본 행사는 게임 제작 동아리 ‘하재(HAJE)’ 소속 학생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면 참석이 어려운 학생들은 실시간 화상 회의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행사는 메타버스 이론 및 개발 역량을 주제로 한 강연과, 동아리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 물품 기증식의 두 순서로 진행됐다. 강연은 유태연 대표가 직접 진행했다.
이날 유태연 대표는 강연에서 “메타버스가 일상과 산업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DitoLand)’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개발자 실무 내용 및 환경을 소개하고, 개발자로의 진로를 위해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 안내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연을 들은 학생들은 “향후 NFT(대체불가토큰)와 관련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저작권 문제를 어떻게 보완해 나갈 수 있는가” “디토랜드만의 강점은 무엇이고, 추후 어떤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인가” “회사에 개발자로 지원할 때 어떤 준비와 포트폴리오가 필요한지” 등의 질문을 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물품 기증식이 진행됐다. 기증된 물품은 메타버스와 게임 제작 활동에 필요한 타블렛, 동작 인식 장치 등의 기기로 구성됐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동아리 ‘GET(Game Engine Technologist)’를 대상으로도 위와 같은 강연 및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